도서/음반 감상평/도서 감상평

사람의 심리를 꿰뚫는 법 -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 10점
이민규 지음/더난출판사


사실 이 책은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라는 제목이 끌려서 구매를 하게 되었다.
우리 동생은 책은 도서관에서 빌려서 몇 번이나 정독 했을 때 맘에 들면 구매해야 한다고 하지만, 나는 책은 내용을 모른 채 구매해서 보는게 좋다고 생각을 한다. 그래서 이 책도 사전 정보 없이 구매를 하게 되었다. 책 제목만으로...

사실 이러한 성격으로 인해서 가끔 낚시질 당한 책들도 보았지만, 이 책은 반드시 구매해서 봐야 한다고 생각 한다. 그 이유는 이 책에서는 대단원 소단원 주제별로 정리를 해서 소단원이 끝날 때마다 stop&think라는 파트에 자기의 생각을 적는 란이있다. 즉, 앞의 내용을 읽고 자기의 생각을 정리하는 메모 같은 것이다.

책을 여지껏 사면서 책에다가 필기를 하면 좋겠다 좋겠다 했는데, 내 책이지만서도 사실 줄을 치거나 필기를 하는 것을 조금 꺼려하는 편이다. 있는 그대로를 좋아 하기 때문에.
하지만 이 책은 내생각으론 감히 교과서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사람의 심리에 대해서 잘 정리를 해 놓았다.

사람들이 쉽게 저지르는 행동들을 다른 사람의 시선에서 보여진 그런 내용과, 어떻게 행동하면 상대방이 더 기뻐할지 어떻게 하면 내가 주위사람들에게 친해질 수 있는지 그런 내용을 담고있다.

이 책은 반드시 구매를 하서 보는 것이 좋다. 대인관계에 있어서 한 권의 교과서이니까.

http://smallballoon.tistory.com2009-07-02T04:06:150.31010
,

태그

최근 트랙백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