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프로그램

컴퓨터를 좀 더 건강해주는 프로그램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들은 윈도우 내장 프로그램들로도 충분할 수 있지만,

그걸 좀 더 전문적으로 체계적으로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ㅇ Ccleaner

공식홈: http://www.piriform.com/ccleaner

 

 

 

컴퓨터 최적화를 도와주는 프록램입니다. 국내에서도 입소문을 타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쿠키 및 자동완성 캐시 등을 정리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레지스트리 최적화도 지원합니다. 최신버전에는 시스템 감시기능도 있어 정리를 손쉽게 도와줍니다.

 

 

 

ㅇ Revo uninstaller

공식홈: http://www.revouninstaller.com/

 

 

 

프로그램 제거할 때 찌꺼기가 남을까봐 걱정하셨던 분들껜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제거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모든 작업을 알아서 해주니까요! 안전한 제거를 위해 시스템 복원지점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프로그램 제거를 시작합니다. 그 후 남은 찌꺼기(파일이나 레지스트리)를 자동으로 검색해 제거를 손쉽게 도와줍니다.

 

 

 

ㅇ 3DP Chip / Net

공식홈: http://www.3dp.co.kr/

 

 

시스템 사양 정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드라이버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제 컴의 경우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가 구버전으로 표시되어 업데이트를 하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자신이 일일이 찾지 않아도 자동으로 찾아주는 참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자매품으로 3DP Net이 있는데, 컴퓨터 랜카드 드라이버를 잡아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를 포맷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꼭! USB에 3DP Chip과 Net을 받아 놓고 깔끔한 상태에서 업데이트 해준다면 간편하게 컴퓨터 기초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ㅇ Recuva

공식홈: http://www.piriform.com/

 

 

 

실수로 휴지통을 비웠다면! 이전에 지웠던 노래를 다시 찾고 싶다면 Recuva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찾고자 하는 드라이버를 설정하고 오른쪽에 스캔을 눌러 'Scan Contents'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파일명과 형식을 선택합니다. 파일명을 잊었다면 공백으로 두어도 되지만 형식은 선택해 주는 게 좋습니다. 가능하면 찾고자 하는 파일을 자세히 탐구해 설정해주는 게 핵심입니다.

 

그리고 스캔!을 선택하면 알아서 조사를 합니다. 추후 목록이 뜨는데 초록공, 노란공, 빨간공이 파일명 왼편에 표기되는 데... 예측하셨듯이 복구 성공률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복구 하고자 하는 파일 옆에 v 표시를 하고 프로그램 우측 하단에 보이는 Recover을 눌러주시면 복구가 시작됩니다.

 

 

 

ㅇ Malwarebytes

공식홈: https://www.malwarebytes.org/

 

 

 

 

컴퓨터에 백신은 절대적으로 1개를 원칙으로 하지만 가끔 불안할 때가 있습니다. 혹은 너무 많은 바이러스에 감염이 됐거나요!

말웨어바이츠는 보조백신으로 딱 효자인 프로그램입니다. Free버전으로 설치할 경우 실시간 감시를 지원하지 않아 기존 백신과 충돌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설치하실 적에 무료 평가버전을 활성화시키기면 안 됩니다!

 

여타 다른 백신 제품들보다 검사가 느린 게 흠이지만, 그만큼 애드웨어나 말웨어를 잘 잡는 녀석입니다. 만약 내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아닌 애드웨어나 악성코드 감염이 의심된다면, 이 프로그램을 병행하시면 200% 효과를 거두실 수 있을 겁니다.

'컴퓨터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32/Virut 전용백신  (2) 2008.10.26
Win-Trojan/Fakeav.variant 전용백신  (0) 2008.09.24
노애드 툴박스 리뷰  (0) 2008.01.31
Win32/Parite 전용백신  (0) 2008.01.11
[무설치] ewido anti-spyware 4.0 micro scanner  (0) 2007.12.10
,

태그

최근 트랙백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