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음반 감상평/음반 감상평

그린티 - 설레임



설레임

아티스트
The Green Tea
타이틀곡
Love Is Magic (The Real Group)
발매
2008.05.19
앨범듣기



수록곡

1 Green Tea

2 Love Is Magic (Feat. Anders Edenroth - The Real Group) 

3 미미는 외로워 

4 천생연분

5 Big Mouth (Feat. J.Ho)

6 설레임 (2008 MJA Rework)

7 들어봐요 

8 Do It Now! (2008 MJA Rework)

9 Love Is Magic 2 (Feat. Margareta Bengtson - The Real Group)

10 설레임 (Cloud Remix)




어쩌다 우연히 알게된 그린티의 노래들.. 이 뮤지션을 알 땐 설레임이라는 정규 앨범을 냈을 당시였는데, 지금은 스탠다드 재즈앨범(Jazz It Up)과 함께 조금씩이라는 미니 앨범도 내놓은 상태다.


앨범을 들어보면 알겠지만 4인 혼성그룹이다. 언뜻 듣다보면 리얼그룹과 흡사한 느낌이 들지만, 그린티와 차이점을 찾자면 리얼그룹은 정말 사람 목소리만으로 소리를 내고 그린티는 밴드음악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드럼과 베이스 건반 소리가 추가된다는 점. 때문에 어떻게 보면 익숙한 밴드 음악에 다양한 화음을 추가해서 듣는다는 느낌이 있다.


무엇보다 재즈라는 장르를 기본 토대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미미는 외로워라는 곡은 따로 리믹스 앨범이 존재하고, 설레임이라는 곡은 리믹스 본으로 2곡이 실려있는 상태다. 하지만... 이러한 시도는 1집(설레임)에 그쳤지만, 2집인 Jazz It Up부터는 정말 완성도가 한층 높아진 앨범으로 발매가 되었다.


설레임이라는 앨범명에 걸맞게 나와 상대방에 관한 노래가 수록되었다. 리얼그룹의 Anders Edenroth가 직접 영어가사를 작사하고 퓨쳐링을 도운 Love Is Magic. 집에서 함께하는 강아지를 보면서 썼다는 미미는 외로워 등 보사노바와 스윙을 어우르는 친근하고 산뜻한 앨범이다. 꼭 Love 이모티콘이 옆에 붙어있는 들어보시길 추천하고! 그린티의 음악과 함께 리듬을 타면서 즐기시기를 권한다.





,

태그

최근 트랙백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