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보안

무료 안티스파이웨어 모음

요 근래에 들어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에 무더기로 감염되는 좀비PC 사례는 종종 볼 수 있다. 하지만 컴퓨터 사용자가 조금이라도 보안에 관심이 있고, 관심을 갖여다 준다면 이미 PC가 좀비가 되었더라도 어느정도 예방은 가능하다. 물론, 좀비PC는 포맷을 말끔히 하고 깨끗한 윈도우 상태에서 새출발을 한다면 효과는 더 좋다. 보안은 말 그대로 보험이라고 예를들 수 있다. 보안제품은 만능 프로그램이 아니니, 프로그램 설치 해놨다고 빈둥거리지 말고 컴퓨터에게 약간의 관심이라도 갖여보자.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은 글쓴이의 주관적인 생각이 쓰였으므로 참고용도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바이러스는 백신으로 흔히 우리나라에서 말하는 악성코드는 별도의 제품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국내 무료 안티스파이웨어(국내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 울타리
울타리
울타리는 정말 간단한 프로그램이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메뉴는 딱 악성코드검사, 예방 그리고 검역소가 주 메뉴이다. 검색률은 그럭저럭한 편이고, 무게감도 그렇게 무겁지 않다. 간단한 프로그램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다. 딘, 울타리를 설치할 때 스폰서 프로그램이 체크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서 체크를 빼고 설치해야 나중에 귀찮은 일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업데이트는 자주 이뤄지는 편이아니라서 보조 프로그램으로도 잘 쓰이는 프로그램이다.


◎ PC지기 Free
PC지기 Free
이 제품은 PC지기 제품으로 비전파워에서 free버전을 따로 내놓은 야심작(?) 이라고 볼 수 있다. 이 프로그램으로 필자는 오토런도 치료를 했던 기억이 있다. 일단 국내의 타 프로그램과 달리 비전파워라는 보안 회사의 전문 제품이기 때문에 업데이트도 잘 되는편이다. 물론 free버전이기 때문에 오른쪽에 거슬리는 광고가 보인다 -ㅅ-... 그래도 나름 충실한 프로그램이니 좀 더 전문적인 것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좋은 제품이다.


◎ 가루약
가루약
이름은 가루약 안티바이러스 -ㅁ-... 사실은 안티 멀웨어라고 칭하는게 옳을 것이다 아마... 이 프로그램은 나름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이다. 깔끔하기도 하고 검색률 또한 괜찮은 편이다. 특히 깔끔한편이라서 다루기도 쉬운편이다. 메인에는 간단하게 컴퓨터 기본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하기도 하고, 환경설정도 나름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이다. 검사시에는 조금 무거운감이 있지만 끝내주는 프로그램이다.


◎ PC Free
PC Free
PC Free는 1.0 시절 때부터 유명하던 프로그램이다. 메인 홈페이지에서 글을 몇 훑어봐도 알겠지만, 힘들게 만든 프로그램이라서 고맙기도하고 좋은 프로그램이다. 조금 흠이 있다면 위에 조그마한 광고와 프로그램 종료 시 스폰서가 뜬다. 하지만 이게 프로그램을 위한 유지비용이라고 하니 사용자는 이정도는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액티브 X 차단기능도 좋은편이고 업데이트도 꾀 잘 되는 편이라서 좋다. 또 서브기능을 통해서 간단하게 다른 부분을 조정할 수도 있다.



- 해외 무료 안티스파이웨어(해외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 SUPERantispyware
SUPERantispyware
이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는 많이 알려진 제품은 아니지만 해외에서는 엄청나게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이름도 멋진 수퍼안티스파이웨어! 초보자라면 다루기엔 조금 어려움이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존재한다. 업데이트도 잘 되는편이고, 검색률 또한 괜찮은 편이다. 다만 무게감이 조금 있는편고 한글패치가 존재 하지 않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해외 악성코드를 잡으실 목적이시라면 반드시 한번쯤 사용해 보는게 좋을 것이다.


◎ Ad-aware
Ad-aware
이 프로그램은 수퍼안티스파이웨어와 달리 국내에서도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벌써 2008버전 까지 나왔고 검색률 또한 좋은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도 유료와 무료가 있고, 무료의 경우에는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야하며 실시간 감시가 안되는 단점이 있다. 즉, 수동스캔용으로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역시 인터페이스가 화려한 만큼 무게감도 꾀 있는 편이다. 왼쪽 아래에는 살포시 자사 광고가 박혀있으며 나름 잘 잡기로 알려진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한글패치가 있어서 또 한번 환영받고 있다.


◎ Spybot - Search & Destroy
Spybot
Spybot도 우리나라에서 꾀나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부웨어로 만들어지는 프로그램이다. 실시간 감시도 제공된다. 업데이트는 수동으로 해야하며 문제 점검을 누르면 악성코드 검사를 실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랭귀지에 한국어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한글패치가 필요 없다. 또한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도 간단한편이라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프로그램보다는 이 제품이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도 쉽다고 생각하고, 검색률 또한 좋은편에 속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PC지기Free, Spybot, 울타리의 조합이 간단한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질문은 덧글로 달아준다면 시간이 나는데로 덧글을 달아드리겠습니다. 만약 백신이 알약이나 메가닥터를 사용중이라면 PC지기는 별도로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이유는 알약과 메가닥터는 PC지기+빗디펜더 엔진이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태그

최근 트랙백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