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모사는 이야기

시력 좋아지는 방법

20세기 이후 컴퓨터가 많이 보급이 되면서 사람들의 눈도 점차 급격하게 나빠지고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와 관련된 직장을 가진 사람들은 안경을 안 쓰는 사람이 드뭅니다. 몸이 피로하면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피로를 줄이는 것과 같이, 눈도 피로하면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눈 시력 저하도 예방할 수 있고, 좀 더 나은 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시력이 좋아지는 법과, 눈 체조방법 그리고 눈에 좋은 음식 등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 시력이 좋아지는 운동 법


1) 주먹을 쥔 다음 손을 최대한 뻗은 후 엄지 손가락을 위로 치켜 세운다.
그 다음 엄지 손가락 끝을 눈의 높이와 일치 시킨다.(눈과 엄지손가락 끝과 물체의 위치가 일치)
엄지 손가락을 약 10초간 바라본다. 그 후 뒤에 있는 물체를 바라 본다.
이 방법을 반복하면 시력이 회복된다고 한다.
산이나 푸른 나무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2) 손을 모은 다음 손을 비빈다.
손이 뜨거워 졌다고 느껴질 때 눈을 감은 후 손을 눈에 갖다 댄다.
이 동작을 반복할 경우 눈의 피로가 많이 풀리게 된다.


* 눈 체조 방법

1) 8자 눈 체조법

눈동자가 움직일 수 있는 최대한의 크기로 8자를 그린다.

처음에는 엄지 손가락으로 공중에 8자를 그려가며 눈동자를 움직인다.


2) 나비형 눈체조

나비형을 그리며 눈동자를 움직인다.


3) 상하운동

고정된 자세로 12시 방향과 6시 방향으로 눈동자를 움직여 준다.


4) 좌우 운동

9시방향과 3시 방향으로 눈동자를 움직여준다.

상하좌우 운동이 끝나면 11시 방향과 7시 방향, 1시 방향과 7시 방향으로

사면운동을 시도.


5) 동그라미 운동
6시를 기준으로 시계 바늘이 돌아가는 방향과 그 반대방향으로 반복회전 한다.

다음에는 원을 세로로 세워놓듯이 몸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커다란 원을 그린다.

원근 운동과 회전 운동을 함께 할 수 있는 방법.




눈이 좋아지는

눈 체조

① 천응(川應) ② 정명(睛明)
눈썹에서 2~3Cm내려간 눈의 안쪽뼈에서 조금 패인곳 양쪽의 안쪽과 코 사 이에 작게 패인 곳
엄지손가락을 천응에 대고 다른 손가락은 활 모양으로 구부려 이마 위에 놓는다. 이 상태에서 원을 그리듯이 천응을 눌러 문지른다 .(64회) 오른쪽이나 왼쪽 손의 엄지손가락과 검지 를 좌우의 정명에 대고 짚으면서 상하로 문지른다.(64회)
 
③ 사백(四白) ④ 태양(太陽) ⑤ 풍지(風池)
좌우의 검지와 중지를 모아 양쪽 코에 갖다 대고 중지를 뗐을 때 검지가 닿는 곳 눈꼬리와 눈썹의 중간 위치에서 귀쪽으로 조금 패인 곳(관자놀이 ) 귀의 바로 뒤에 있는, 뼈가 조금 튀어나온 곳의 하단과 목 뒤의 중앙에 잔머리카락이 있는 곳으로부터 엄지손가락 폭만큼 조금 올라간 곳을 이은 선의 중 간점
엄지 손가락을 아래쪽 턱에 대고 그 턱을 받친 후, 검지로 원을 그리듯이 사백을 눌러 문지른다.(64회) 좌우의 엄지 손가락을 세우고 나머지 손가락을 가볍게 쥔다. 엄 지로 태양을 누르면서 검지의 측면으로 눈의 상하를 문지른다.(64회) 중지와 검지를 붙이고 중지로 원을 그리듯이 풍지를 눌러 문지른 다.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교대로(64회)
 
⑥ 예풍(叡風) ⑦ 합곡(合谷)

* 독서나 TV, 컴퓨터 작업을 하실 때에는 한시간에 5~10분 눈을 쉬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쉬어 주실 때에 중국식 눈체조를 실시해 주시면 눈의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 주며, 시력저하 예방과 시력 회복 효과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귀의 바로 뒤에 조금 튀어나와 있는 뼈의 하 단과 귓볼 사이에 조금 패인 곳 오른손 엄지 제 1관절의 손바닥 쪽에 생기는 가로 주름을 왼손의 검지와 약지 사이에 대었을 때 오른손 검지의 끝이 닿는 곳. (왼손의 경우 그 반대)
좌우 귓볼의 하단에 검지를 대고 좌우 동시에 귓볼과 같이 예풍 을 눌러 문지른다.(64회) 좌우의 합곡을 각각 반대쪽 손의 엄지 손가락으로 눌러 문지른다 .(좌우 32회씩)


* 간이 나쁘면 시력도 나빠질 수 있다

간이 나빠도 시력 에 영향을 미칩니다.

간은 일종의 우리 몸의 공장 같은 곳 입니다. 영양소 저장과 분해, 혈구의 생성과 분해 등... 많은 일을 합니다. 그래서 간이 나쁘면 눈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간이 나쁠 경우엔 구기자, 선지, 우거지 나물, 감, 감자, 묵, 칡, 인삼, 더덕, 도라지, 녹차 등을 섭취 해주는게 좋습니다.

통합적으로는 구지자를 달여 마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 눈을 좋아지게 하는 음식


눈 에는 '베타카로틴'이 든 식품이 좋다.
베타카로틴이란?
당근의 주 성분으로 암을 발생하게 하는 활성산소, 유해산소와 같은 유해산소를 예방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 당근,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동물의 간(순대 간), 결명자 등



평소에 눈을 따듯하게 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게 좋습니다.

녹색은 눈에서 가장 인식하기 쉬운 색이며, 편안한 색입니다. 즉, 산이나 나무 같은 녹색 종류의 색을 자주 보시는게 좋습니다.


운동도 노력하지 않고 빨리 끝내려면 운동이 되지 않듯이, 눈도 노력을 해야합니다.
몸도 피곤하면 몸살에 걸리 듯이 눈도 충분한 운동과 휴식이 필요합니다.

'나모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운 뒤 사과하는 방법  (2) 2008.03.24
보고서 잘 쓰는법  (0) 2008.03.18
스폰지밥의 진실 sea sponge  (1) 2008.01.11
집중력 테스트  (4) 2007.12.23
크리스마스의 유래  (2) 2007.12.23
훌륭한 이력서의 일곱가지 비밀  (0) 2007.12.11
,

태그

최근 트랙백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